인사말
변호사 소개
투자이민소개
이민법 대행
유용한 사이트
찾아오시는 길
온라인 의뢰
HOME > 전문 분야 > R-1 종교인 비자
   
 

:: R-1 종교인 비자
R-1은 비영리종교단체의 교단에 소속된 멤버에게 주어지는 단기취업신분입니다.

:: R-1 신청자의 자격조건
첫째, 성직자나 종교계 전문인이나 혹은 종교직 종사자만 신청 할 수 있습니다. 둘째, 신청자는 신청하는 시기부터 계산하여 지난 2년 동안 비영리 종교단체가 소속된 교단의 멤버이어야 합니다.

:: 성직자 (Minister)
성직자는 안수를 받은 목사님, 신부, 랍비 등을 뜻하고 교단에서 허가를 받아 예배진행 및 다른 목회의 의무를 실시할 수 있습니다.

:: 종교계 전문인
종교계 전문직(Profession)은 적어도 학사학위를 요구하는 직종입니다.

:: 종교직 (Religious Occupation or Vocation) 종사자
종교직 종사자들은 전통적인 종교직무를 맡은 사람 또는 종교의 부름(Calling)을 통하여 자신의 삶을 종교에 바친 사람을 뜻합니다. 전통적인 종교직무를 맡은 사람은 예를 들어 예배 또는 성찬식에서 일하는 사람, 주일학교 선생, 성경공부선생 등입니다. 청소 또는 사무원은 전통적인 종교직에 종사한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교회 반주자나 지휘자 또한 이민국에 설명 없이 전통적인 종교직무라고 인정받기 힘듭니다. 그리고 종교의 부름을 받아 자신의 삶을 바친 사람들은 수녀나 수도사 등을 말합니다.

:: 비영리 종교단체
비영리 종교단체는 미국 세법(IRC 501(c)(3))에 의거하여 면세단체이거나 면세단체의 자격요건을 갖춘 단체를 말합니다. 미국 세법에 의거하여 교회(Church)라고 분류된 단체는 대체로 해당 종교단체로 인정받습니다.

:: 필요한 서류
미국에 있는 종교단체가 비영리 단체임을 증명하는 서류, 종교단체의 책임자가 신청자의 자격요건과 종교직무에 대하여 쓴 편지, 종교단체에 대한 정보, 신청자의 자격요건에 대한 증명, 그리고 종교단체의 재정능력 등등입니다. 그리고 종교단체는 신청자에게 임금을 충분히 줄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지 만 스폰서가 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종교단체의 세금보고서나 제정보고서가 있으면 됩니다.

:: R-1 비자의 혜택
R-1 비자를 받고 2년 동안 일을 하신 경우 종교이민으로 특별 영주권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R-1 신분 소유자의 가족 즉 배우자와 21세 미만의 자녀들은 R-2신분이 주어집니다. R-2 신분으로 합법적으로 거주할 수 있으며 학교에서 자유롭게 공부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R-2 신분으로 일을 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물론 R-2 소유자가 미국에서 합법적으로 일을 할 수 있는 다른 신분으로 변경을 하고 일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