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변호사 소개
투자이민소개
이민법 대행
유용한 사이트
찾아오시는 길
온라인 의뢰
HOME > 전문 분야 > H-1B 취업비자
   
 

:: H-1B
H-1B는 합법적으로 미국에서 단기취업을 할 수 있는 신분입니다. H-1B를 받으려면 취업직위가 전문직(Specialty Occupation)이어야하고 대학교 전공과 직위가 비슷해야합니다. 학사학위가 없는 분들 또는 대학교 전공이 전문직과 일치하지 않으신 분들은 그전문직에서 오랫동안 일한 경험이 있으면 H-1B가 가능합니다.

:: H-1B가 가능한 직종
의사, 한의사, 약사, 영양사, 변호사, 회계사, 학교교사나 교수, 사회사업가, 목사, 도서관원, Computer Programmer, Graphic Designer, Mechanical Engineer, 재정분석가 등 학사이상의 학력을 요구하는 직종입니다.

:: 취업시작 날자
서류접수는 4월 1일부터 시작하지만 10월 1일부터 일을 하실 수 있습니다. 미국에 비이민비자로 거주하시는 분들은 10월 1일전까지 합법적으로 신분을 유지하셔야하고 그것이 안 된다면 해외로 나가셔서 H-1B 비자를 받고 돌아 오셔야합니다. 그러나 대학교나 비영리연구단체 혹은 정부연구단체를 통하여 H-1B를 신청하시면 쿼터에서 제외를 받고 H-1B 신청서 승인과 함께 바로 일을 하실 수 있습니다.

:: H-1B와 취업이민의 관계
H-1B 신분을 가지고 있으면 취업이민 신청 때에도 도움을 받습니다. 취업이민을 신청한 후 대사관에서 영주권을 받고 미국에 입국하는 경우 많은 시간이 걸리므로 고용주가 취업이민 신청자를 기다린다는 것은 비합리적입니다. 그러나 H-1B 비자를 받고 미국에 들어오거나 미국에서 H-1B로 신분을 변경했다면 영주권신청이 들어가기 전까지 미국에서 합법적으로 일을 할 수 있으므로 고용주는 취업이민 신청자를 막연하게 기다리지 않아도 됩니다.

그리고 취업이민을 신청한 경우 이민국에서 고용주의 임금지불 능력을 중요시하는데 H-1B 신분으로 일을 하고 계시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또 취업이민 청원서(I-140)를 승인 받고 우선일자 때문에 영주권 신청서(I-485) 접수를 기다리는 H-1B 소유자는 H-1B 신분을 최장 체류기간인 6년 이상 무한정 3년씩 연장할 수 있습니다.

:: 가족들에게 주어지는 혜택
H-1B 소유자의 배우자와 21세 미만의 미성년 자녀들은 미국에서 H-4 신분으로 합법적으로 거주할 수 있으며 학교에서 자유롭게 공부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H-4 신분으로 일을 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물론 H-4 소유자가 미국에서 합법적으로 일을 할 수 있는 다른 신분으로 변경을 하고 일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