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변호사 소개
투자이민소개
이민법 대행
유용한 사이트
찾아오시는 길
온라인 의뢰
HOME > 전문 분야 > 취업이민 4순위
   
 

:: 종교이민에 적합한 자격 조건
첫째 지난 2년 동안 비영리 종교단체(Sponsor)가 소속된 교단의 교인이어야 합니다. 둘째 성직자(Minister), 종교계 전문인(Professional), 혹은 다른 종교직 종사자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셋째, 신청하는 시기부터 계산하여 지난 2년 동안 풀타임(Fulltime)으로 급여를 받으며 성직자나 종교계 전문인이나 다른 종교계 직업으로 종사하셨어야 합니다. 2년 동안 일을 했어야 하는 조건 때문에많은 분들은 비이민 종교비자(R-1)를 신청 후 특별 영주권을 신청합니다.

:: 성직자
성직자는 안수 받으신 목사님을 뜻합니다. 안수를 받았으므로 성직자는 인정받은 교단에서 허가를 받고 예배진행 및 다른 목회의 의무를 실시할 수 있습니다. 안수를 받지 못하신 분들은 이민국에서 뜻하는 성직자가 아닙니다.

:: 종교계 전문인
종교계 전문직(Profession)은 적어도 학사학위를 요구하는 직종입니다.

:: 다른 종교직 종사자
종교직 종사자들은 전통적인 종교직무를 맡은 사람 또는 종교의 부름(Calling)을 통하여 자신의 삶을 종교에 바친 사람을 뜻합니다. 전통적인 종교직무를 맡은 사람은 예를 들어 예배 또는 성찬식에서 일하는 사람, 주일학교 선생, 성경공부선생 등입니다. 청소 또는 사무원은 전통적인 종교직에 종사한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교회 반주자나 지휘자 또한 이민국에 설명 없이 전통적인 종교직무라고 인정받기 힘이 듭니다. 그리고 종교의 부름을 받아 자신의 삶을 바친 사람들은 수녀나 수도사를 말합니다.

:: 비영리 종교단체
비영리 종교단체는 미국 세법(IRC 501(c)(3))에 의거하여 면세단체이거나 면세단체의 자격요건을 갖춘 단체를 말합니다. 미국 세법에 의거하여 교회(Church)라고 분류된 단체는 대체로 해당 종교단체로 인정받습니다.

:: 필요한 서류
미국에 있는 종교단체가 비영리 단체임을 증명하는 서류, 종교단체의 책임자가 신청자의 자격요건과 종교직무에 대하여 쓴 편지, 종교단체에 대한 정보, 신청자의 자격요건에 대한 증명, 그리고 종교단체의 재정능력 등등입니다. 만약에 신청자의 종교직무가 기존에 없는 직무라면 종교단체가 왜 새로운 종교직이 필요한지 설명해야 합니다. 그리고 종교단체는 신청자에게 임금을 충분히 줄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지 만 스폰서가 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종교단체의 세금보고서나 제정보고서가 있으면 됩니다.

:: 영주권 받기까지 걸리는 시간
영주권 비자문호는 열려 있으나 요즘 1년이 넘도록 서류가 계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요즘 추가자료요청이 많고 이민국에서 교회를 직접 방문하여 신청자가 일을 하고 있는지 조사도 하고 있습니다. 석사학위나 학사학위와 5년 경력이 있다면 취업이민 2순위 고학력 전문직으로 영주권을 신청하는 것이 빠릅니다.


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