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변호사 소개
투자이민소개
이민법 대행
유용한 사이트
찾아오시는 길
온라인 의뢰
HOME > 전문 분야 > 취업이민 3순위
   
 

:: 취업이민 3순위 신청자의 자격 조건
취업이민 3순위는 전문직, 숙련직, 비숙련직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먼저 학사 학위를 요구하는 직업을 전문직이라고 하는데 종류가 아주 다양합니다. 예를 들어서 회계사, 재정전문가, 경재분석가, 판매관리자, 마케팅 담당자, 생산관리자, Graphic Designer, Fashion Designer, Computer Programmer, Data 관리자, 학교선생 등은 전문직으로 인정받습니다. 둘째 2년의 직업훈련이나 직장경험을 요구하는 직종을 숙련직이라 합니다. 예를 들어서 한식당의 요리사, 프러밍 기술자, 자동차 수리공, 재봉사, 치과보조원, 전기 기술자, 이발사, 간호원 등은 2년 경력이나 직업훈련을 가지고 숙련공으로 취업이민 신청이 가능합니다.
셋째로 2년의 직장경험이나 직업훈련이 부족하신 분들은 비숙련공으로 취업이민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비숙련직은 말 그대로 2년 경험이나 기술이 요구되지 않는 직종입니다. 예를 들어서 사무실에서 전화 받는 사람, 가계 Cashier, Taxi 운전사, 청소부 등등입니다. 그러나 비숙련공은 할당수가 따로 있고 신청자가 많으므로 전문직이나 숙련공에 비해 더 오랜 시간을 기다리셔야합니다.

:: 취업이민 3순위의 과정
첫째로 취업이민 신청자는 스폰서를 찾아야 합니다. 스폰서는 신청자에게 기준임금(Prevailing Wage)이나 그 이상을 줄 수 있어야 합니다. 둘째로 주 노동기관(California는 EDD)에 기준임금을 신청하셔야 합니다. 셋째로 스폰서는 노동국 규정에 따라 광고를 해야 합니다. 노동국 규정에 의하면 전문직과 비전문직이 나눠져 있으며 전문직(Professional)은 6개 광고를 해야 하고 비전문직은 3개의 광고를 해야 합니다. 넷째로 PERM(Program Electronic Review Management)을 통하여 노동허가서를 신청합니다. 다섯째로 노동허가서 취득 후 취업이민 청원서(I-140)를 접수하고 노동허가서 신청날짜가 우선일자를 앞설 때까지 기다리셨다가 영주권 신청서(I-485)를 접수하시면 됩니다.

:: 스폰서의 임금지불 능력과 신청자의 자격
이민국은 2가지를 중요시합니다. 첫째는 스폰서의 임금지불 능력입니다. 이것은 스폰서의 세금보고서 혹은 회계서류(Audited Financial Statement)로 증명할 수 있습니다. 연간 순수익이 신청자에게 지불할 임금과 같거나 높으면 됩니다. 그러나 만약에 법인회사가 아닌 개인업체(Sole proprietor)가 스폰서를 하는 경우 순수익에서 사장의 생활비를 제하고 난 금액으로 회사의 임금지불 능력을 결정합니다. 만약에 순수익이 충분하지 못하다면 회사의 유동자산에서 유동부체를 제한 금액으로 회사의 임금지불 능력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유동자산이란 1년 이내에 현금화 할 수 있는 재고, 외상매출금, 및 회사 현금 등을 합한 금액을 말합니다. 만약에 영주권 신청자가 벌써 H-1B로 일을 하고 있다면 임금지불 능력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둘째는 신청자의 자격요건입니다. 이는 졸업증명서, 재직증명서, 경력증명서, 원천징수증명서 등이 있으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하실 점은 현재직위와 다른직위로 취업이민을 신청하는 경우만 제외하고 스폰서회사에서 일하면서 쌓은 경험은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