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변호사 소개
투자이민소개
이민법 대행
유용한 사이트
찾아오시는 길
온라인 의뢰
HOME > 전문 분야 > E-2 고용인 비자
   
 

:: E-2 고용인 비자
E-2 고용인은 직접 투자를 하지 않더라도 E-2 신분으로 미국에 있는 사업체에서 합법적으로 일을 할 수 있습니다.

:: E-2 고용인 비자 신청자의 자격조건
첫째, 사업체가 조약국가의 국적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사업체의 국적은 사업체의 주요 소유주가 어느 나라 국적을 가지고 있는지에 따라 결정됩니다. 적어도 사업체의 50% 이상을 조약을 맺은 나라의 외국인이 소유해야지 E-2 비자가 가능합니다. 둘째, 사업체와 E-2 고용인의 국적이 같아야합니다. 셋째, E-2 고용인은 사업체의 간부나 관리직을 맡거나 사업체 운영에 필수적인 기술을 소유해야 합니다.

:: 간부나 관리직 (Executive or Supervisory)
간부나 관리직을 맡은 고용인은 궁극적인 통제와 책임을 가지고 기업의 전체 혹은 주요 부분을 경영해야 합니다. 이민국에서 E-2 고용인의 직무가 간부나 관리직인지를 판단할 때 직위, 직책, 권한범위, 임금, 경력, 직원수 등을 고려합니다.

:: 필수적인 기술
사업체 운영에 필수적인 기술을 소유하신 분은 E-2 고용인 비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필수적인 기술은 외국인의 기술, 그것의 독특성, 사업체와의 연관성, 외국인의 경력, 임금 등을 고려해서 판단됩니다.

:: E-2의 혜택
E-2 신청자는 E-2 사업체를 운영하는 동안은 미국에 영구적으로 체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신청자의 배우자와 21세 미만의 미성년 자녀들도 미국에서 합법적으로 체류하며 공부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부분의 비이민 비자와는 달리 E-2신분 소유자의 배우자는 노동허가서(Work Permit)를 받아서 미국에 합법적으로 일을 할 수 있고 E-2 신청자의 배우자는 Sponsor해줄 고용주만 있다면 취업이민도 가능합니다.

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