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변호사 소개
투자이민소개
이민법 대행
유용한 사이트
찾아오시는 길
온라인 의뢰
HOME > 전문 분야 > E-2 소액투자비자
   
 

:: E-2 비자
E-2는 미국에서 사업체를 운영하는 이에게 주어지는 합법적인 체류비자 또는 신분입니다.

:: E-2 신청자의 자격조건
E-2를 받기 위해서는 신청자는 사업체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사업체를 준비하실 때 몇 가지 주의하실 점은 신청자는 활발한 투자(Active Investment)를 하셔야하고, 상당한 액수의 투자(Substantial Investment)를 하셔야하며, 한계투자(Marginal Investment)가 아니라는 것을 보여주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 투자란?
E-2 신청자의 현금뿐만 아니라 E-2사업체에 사용될 장비, 제고품, 무형재산(특허나 저작권)도 투자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신청자의 신용을 이용해서 받은 융자 아니면 개인 재산을 담보로 한 융자도 투자로 인정받습니다. 단지 E-2 사업체를 담보로 한 융자는 투자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 투자금
항상 투자금이 한국에서 들어와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투자자가 합법적으로 받은 돈이면 됩니다. 예를 들어서 투자금을 친구에게 선물이나 융자로 받았다던가 미국에 사는 친척으로부터 유산을 받거나 아니면 미국에서 취업비자로 합법적으로 투자금을 모으셨으면 됩니다.

:: 활발한 투자
활발한 투자는 대부분 물건이나 용역을 창출하는 투자입니다. 예를 들어서 샌드위치가게, 선물가게, 식당, 옷가게, 리커, 미용재료 가게, 비디오 가게, 주유소 등 대부분의 한인들이 선호하는 업종은 모두다 E-2가 가능합니다. 반면에 단순한 부동산 매입은 보편적으로 E-2 신청자가 사람을 고용하거나 직접일 할 필요조차 없기에 활발한 투자가 아닙니다.

:: 상당한 액수의 투자
상당한 액수란 쉽게 말해서 E-2 신청자의 사업체가 위치한 지역에서 사업체의 가치, 업종, 매출 또는 순수익과 비교해 E-2신청자의 투자금액이 적당한 것인가를 보는 것입니다. 그래서 투자금액 $100,000 이하로도 미국 내에서 E-2로 신분변경이 가능합니다.

:: 한계투자
단지 신청자와 그의 가족의 생계비를 벌기 위한 투자를 한계투자라 합니다. E-2신분 소유자는 사업체로 충분한 소득이 있어 몇 명의 고용원을 채용함으로써 한계투자가 아니라는 것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 E-2 신청은 언제?
E-2는 투자가 돌이킬 수 없는 시점에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새로운 사업체일 경우 사업체가 Business를 시작했거나 시작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하고 기존에 있는 사업체일 경우 Escrow가 close했거나 Escorw가 open된 상태에서 투자금이 입금된 사실을 보여주면 됩니다.

:: E-2 고용인 (E-2 Employee)
E-2 사업체를 소유하지 않고 미국에 있는 E-2 사업체에서 합법적으로 일을 할 수 있는 신분이 E-2 고용인 신분입니다. E-2 고용인 신청자는 E-2 사업체의 간부나 관리직을 맡거나 사업체 운영에 필수적인 기술을 소유하여야 합니다. 만약에 E-2 고용인 신청자가 다른 사람이 가지고 있지 않은 특이한 기술이 있다면 장기간 미국체류도 가능합니다.

:: E-2의 혜택
E-2 신청자는 E-2 사업체를 운영하는 동안은 미국에 영구적으로 체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신청자의 배우자와 21세 미만의 미성년 자녀들도 미국에서 합법적으로 체류하며 공부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부분의 비이민 비자와는 달리 E-2신분 소유자의 배우자는 노동허가서(Work Permit)를 받아서 미국에 합법적으로 일을 할 수 있고 E-2 신청자의 배우자는 Sponsor해줄 고용주만 있다면 취업이민도 가능합니다.


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