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변호사 소개
투자이민소개
이민법 대행
유용한 사이트
찾아오시는 길
온라인 의뢰
HOME > 전문 분야 > E-1 무역비자
   
 

:: E-1 비자
E-1 비자는 미국에서 무역을 하는 외국인 사업체의 주인이나 회사원에게 주어지는 비자입니다.

:: E-1 신청자의 자격조건
첫째, 미국에 있는 회사가 한국국적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둘째, E-1 비자 신청자는 회사와 같은 국적 즉 한국국적을 소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셋째, 미국에 있는 회사는 무역(Trade)을 해야합니다. 넷째, 상당한 무역(Substantial Trade)이 있어야합니다. 다섯째, 무역이 주로 미국과 한국사이에서 이루어져야 합니다. 여섯째, 신청자는 회사 간부나 회사에 꼭 필요한 기술을 가진 직원이어야 합니다.

:: 한국국적을 가진회사
미국에 있는 회사지분의 50% 또는 그 이상을 한국인이 소유하고 있으면 그 회사는 한국국적을 가진 회사입니다. 여기서 주의하실 점은 회사의 국적을 판결할 때 한국인 영주권자는 한국인이라고 인정을 받지 못합니다. 예를 들어서 회사의 40%를 미국시민이 소유하고 있고 나머지 60%를 한국인 영주권자와 한국인이 반씩 소유하고 있다면 그 회사는 한국국적을 가진 회사가 아닙니다. 그리고 미국에 있는 회사가 한국국적을 가지고 있으면 신청자도 한국국적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그러나 비자신청자의 배우자나 21살 미만의 자녀들은 다른 국적을 가지고 있어도 괜찮습니다.

:: 법에서 규정하는 무역
무역은 물품이나 용역을 교환 또는 매매하는 것을 말합니다. 용역은 광고, 설계, 디자인, 법률자문, 기술 등을 포함합니다.

:: 상당한 무역(Substantial Trade)
상당한 무역으로 인정을 받으려면 무역량이 많아야하고, 무역거래 수가 잦아야 하며, 무역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져야합니다. 그러나 항상 거래 횟수나 돈 가치로 무역량이 많아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서 20만불 하는 기계를 미국회사에 3번 납품하였다면 거래 횟수가 많거나 지속적으로 무역이 이루어진다고 말하기 힘들지만 경우에 따라서 상당한 무역으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 주로 무역은 한국과 미국사이에서 ...
미국에 있는 회사의 무역량의 50%이상이 한국과 미국사이에서 이루어져야 합니다. 그러나 한국에 있는 모회사의 미국과의 무역비중은 관계가 없습니다.

:: 회사간부란?
회사간부는 회사를 경영, 감독, 또는 관리하는 자를 말합니다. 주로 직위, 직무, 회사 조직도, 밑에서 일하는 사람 숫자, 경력 등을 고려하여 신청자가 회사간부인지 판단을 내립니다.

:: 회사에서 필요한 기술의 소유자
회사에서 필요한 기술을 소유한 직원은 회사의 특수지식의 소유자나 숙련된 기술자 혹은 회사를 설립에 필요한 직원을 말합니다.

:: E-1 연장
주로 E-1 비자는 무한정으로 연장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회사에 필요한 기술(Essential Skills)을 소유한 종업원은 비자를 무한정 연장하는데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회사 설립에 필요한 직원의 경우 오랫동안 미국 체류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 E-1의 혜택
회사간부로 E-1 비자를 받으신 분은 모든 법적 조건이 충족될 경우 취업이민 1순위로 영주권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E-1 비자 신청자의 배우자와 21세 미만의 자녀들은 신청자를 합법적으로 동반하여 미국에서 체류하며 공부도 할 수 있습니다. E-1 배우자 또한 Work Permit을 받아서 미국에서 일을 할 수도 있고 Sponsor자격을 가진 고용주만 있다면 배우자 또한 취업이민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E-1 신청은 어디서?
E-1 비자는 E-2 비자처럼 한국에 있는 미대사관에 바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신청자가 미국에 있다면 신분만 E-1으로 변경을 하실 수 도 있습니다.
미국 내에서 E-1로 신분을 변경하거나 연장할 경우 급행료 1000불을 내시면 15일 만에 서류접수 후 승인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급행료를 내지 않으시면 2개월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