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변호사 소개
투자이민소개
이민법 대행
유용한 사이트
찾아오시는 길
온라인 의뢰
HOME > 전문 분야 > B-1/B-2 방문 비자
   
 

:: B-1/B-2 방문 비자
B-1과 B-2는 같은 종류의 방문 비자이지만 사용 용도가 다릅니다. B-1은 사업목적(Business)을 위한 방문 비자이고 B-2는 관광(Pleasure)을 위한 방문 비자입니다.

:: 신청자의 자격요건
첫째 신청자는 한정된 기간동안만 미국에 들어와야 합니다. 둘째 허가된 기간 안에 미국을 떠날 의도가 있어야 합니다. 셋째 해외에 거주지가 있어야 합니다. 넷째 방문을 하고 미국을 떠날 수 있는 재정능력이 있어야 합니다. 다섯째 오직 사업이나 관광에 관련된 합법적인 범위 내에서만 활동하셔야 합니다.

:: 미국에 거주할 목적이 없다는 증명
B-1을 받으실 경우 왜 미국 방문이 필요한지 Business 계약을 언제 할 것인지 방문이 언제까지 필요한지 설명한 회사의 편지, 비행기표(Round Trip Ticket)와 여행일정 등으로 증명하시면 됩니다. B-2를 받으실 경우에는 여행할 수 있는 재정능력, 여행일정, 그리고 한국과의 연관성으로 증명하시면 됩니다. 재정능력이 없으면 미국에서 초청하는 가족이 재정보증을 하면 되고 한국과의 연관성은 한국에 직장이나 사업체 또는 가족이 있는 것을 보여주면 됩니다.

:: B-1 비자의 합법적인 범위의 활동
예를 들어 미국에서 단기 직업훈련을 받거나 물품이나 용역을 매매하거나 Business를 위해 다른 사업가를 만난다거나 과학, 교육, 사업, 또는 전문직에 관련된 회의에 참석하거나 미국시장조사를 하거나 사업계약을 맺는 것은 합법적인 활동입니다. 그러나 미국 고용주로부터 임금을 받으며 일은 할 수 없고 미국에서의 활동은 무역과 상업에 관련이 있어야 합니다.

:: B-2 비자의 합법적인 범위의 활동
예를 들어서 미국에서 관광을 하거나 친구나 친척을 방문하거나 병원치료를 받거나 결혼을 하거나 미국에서 재학할 학교를 정하기 위해 미대사관에서 허락을 받고 미국에 입국하는 것은 합법적인 활동입니다.

:: B-2 비자로 공부
B-2 비자로 미국에서 공부를 하는 것은 불법입니다. 그러나 여행을 와서 2-3개월에 끝나는 짧은 공부를 하는 것은 괜찮습니다.

:: 방문비자 연장 신청은 언제?
방문비자 연장 신청은 적어도 기존에 있는 방문비자가 만기되기 45일 전에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에 방문비자가 벌써 만기가 되어 버렸다면 특별한 사유가 있어야 되며 특별한 사유가 없다면 한국에 있는 대사관에서 비자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한국에서 비자 신청시 유의하실 점은 불법체류기간이 180을 넘는다면 3년 동안 비자를 받을 수 없고 불법체류기간이 1년이 넘는다면 10년 동안 비자를 받을 수 없습니다. 그러나 어떤 경우에는 오랫동안 불법체류를 하셨더라도 Waiver를 받고 미국에 재 입국하실 수 있습니다.

:: 방문비자 연장이 거절되면 언제부터 불법체류
방문비자 연장신청을 하면 신청서가 계류된 상태에서 나중에 연장신청이 거절되더라도 120일 동안은 합법적인 체류기간입니다. 만약에 연장신청이 거절이 된다면 거절된 날짜부터 불법체류 기간이 시작됩니다.

:: 방문비자 연장은 언제까지
방문비자로 미국 체류할 수 있는 최대기간은 1년입니다. 벌써 미국에서 방문비자를 연장하여 1년 체류하셨다면 한국으로 돌아 가셨다가 재 입국하셔야 합니다. Mexico나 Canada에서 I-94를 다시 받아올 수 없습니다.

로고